사무국
사무국
모든 관계는 서로 간의 믿음과 상대를 향한 마음으로부터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뢰라는 것은 마치 깨끗한 천과 같아 ‘불신’이라는 얼룩이 물든 이상 전으로 되돌리기 힘들다.
‘신뢰’라는 개념의 이러한 특성은 학생회의 자치회비 운용에도 적용된다. 멀게만 느껴지던 자치회비와 관련된 크고 작은 일들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고, 이와 같은 일들로 인해 자치기구에 대한 학우들의 신뢰도가 떨어지고 있음은 너무나도 당연한 사실이다. 그렇기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학생회 사무국에서는 학우 여러분이 소중한 마음을 담아 납부해주신 자치회비 사용에 있어, 자치기구의 입장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한 사람의 학우의 측면에서 보고 생각하며 항상 신중하게 결정하겠다고, 믿음을 저버리지 않겠다고 약속하겠다.

자치회비는 어의 대동제, 어의 체전, 간식 행사 등 총학생회가 학우들의 복지와 보람찬 학교생활을 위해 주최하는 행사에 사용된다. 이때 사무국에서는 중앙집행국에 가성비가 좋은 품목을 찾아 구매하도록 권장하고, 사용된 자치회비의 결산안을 달마다 작성하여 학우들에게 사용행방을 밝힌다. 필요한 경우 실물영수증이나 통장 내용을 증빙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일도 하고 있다. 매 학기 전체학생대표자회의에서는 자치회비 사용내용에 대해 인준을 받고, 그 내용을 게시판에 공고하며 학우들이 좀 더 손쉽게 확인 가능하도록 SNS에도 매월 결산안을 게시한다.

2018년 총학생회 사무국에서는 ‘투명하고 필수적인 자치회비 사용’을 신조로, 자치회비를 사용하는 데에 있어서 마치 내 돈인 것처럼 생각할 것을 약속드린다. 이에 따라 자치회비의 불필요한 사용은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곳에만 투자함으로써 학우들의 복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 또한, 자체 감사 TF팀을 구성하여 더욱 책임감 있게 활동하고, 결산안과 관련된 질의 또는 비판은 모두 감사히 수용할 것을 약속한다. 마지막으로, 총학생회가 가지는 방향성과 목표와 더불어 한 발짝 한 발짝 학우들께 다가가 힘이 되어주고, 위로할 수 있는 제34대 총학생회 사무국이 되겠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