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집행위원장실
중앙집행국
 총학생회 소개 중앙집행국 중앙집행위원장실
중앙집행위원장실
시작하기로 한 것은 그 마음 하나로 충분히 의미 있다. 그저 시작은 여전히 중요한 것일 뿐이다. 그러나 첫걸음을, 그다음 걸음은 어느 방향으로 걸을 것인가. 어떤 박자로 얼마나. 심지어 뛸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언제까지 걸을 것인가. 이렇게 작고도 많은, 오히려 큰, 결정들은 시작하는 것쯤이 유치하고 쉽다고 느껴지도록 중요한 것이다. 그래, 우리는 어떻게 걸을 것인가?

제34대 WE로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장실 내 중앙집행국은 여덟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집행부는 각 분야의 테크니션으로서 존중받고 업무 내의 결정 권한을 갖는다. 총학생회 중앙집행국은 단순한 집행부, 그이상의 책임감으로 주인의식을 가지고 총학생회 구성원임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총학생회장단을 포함한 총학생회 모두가 각자의 가치관을 공유하고 공감함을 바탕으로 한 서로에 대한 신뢰가 뒷받침한다. 모든 집행국는 독립적으로 운영됨과 동시에, 총학생회가 나아가야 할 길을 잃지 않고 하나의 방향성을 가진다.

하지만, 오히려 모순되게도, 업무활동에 있어서 어느 집행국 하나 오롯이 혼자 존재할 수 없다. 중앙집행국은 철저히 분업함으로써, 서로의 전문성을 존중하며 협업하고 유기적으로 작동한다. 이로 하여금 모든 집행국이 자체의 존재가치를 끊임없이 제고하며 자부심을 고취할 것이다. 업무 활동에서의 연대는 집행국의 이성적 사고와 주관의 활성화를 수반하고 다양한 의견이 공존케 한다. 이러한 연대는 한 가지 과업을 성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임시 단체로 형성되며, 그 형태는 TF team (Task-Force team)으로 발현된다. 제34대 WE로 총학생회 TF팀의 최대 의의는 평등이다. 직책에 상관없이 누구나 TF팀을 모집할 수 있고 팀장으로서 업무를 이끌 수 있다. 마찬가지로 직책과 심지어 부서에 구애받지 않고 타 업무 TF팀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것은 순전히 집행부 개인의 참여 의지로 행해진다. 다시 말해, 이렇게 구성된 특수목적 업무조직은 모두가 동등한 위치로 재정립되어 의견을 제시하고 논쟁할 수 있는 또 다른 사회를 구성한다.

제34대 WE로 총학생회 중앙집행위원장실은 거듭 언급된 집행국간의 연대를 최우선 과제로, 업무 효율과 균형을 제 1목적으로 한다. 중앙집행위원장실은 내부적으로는 총·부총학생회장과 중앙집행국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외부적으로는 총학생회의 방향성과 가치관을 잃지 않을 것이다. 또한, 중앙집행위원장실은 일만 학우의 외침 속 메아리로 존재하여 학우들의 신임에 부끄럽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중앙집행위원장실이 품고 있는 최고 가치는 1985년 총학생회칙 제정 아래 설립된 총학생회의 존재 의의와 빈틈없이 부합한다. 우리 대학 학우들이 대의민주주의 속에서 총학생회에 대한 정치적 효능감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우리의 목적의식과 방향성이 잘 녹아있는 매 걸음을 학우들과 함께 하는 것이 우리의 과제인 것이다. 중앙집행위원장실이 걷는 이 길에 남겨진 발자국이 학우들에게 작은 울림이 되길 바란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