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국
정보통신국
프랜시스 베이컨의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정보를 알고 사는 것은 중요하다. 정보화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수많은 정보를 접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어떤 정보를 아는지, 모르는지에 따라 우리의 삶의 질이 향상되거나, 돌이킬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 문제는, 무한한 정보의 바다 속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는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기에 우리는 언제나 고급의 정보를 편리하게 얻기를 소원한다. 이런 일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대신하는 국이 정보통신국이다.

정보통신국에서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정보를 총학생회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를 통해 제공한다. 이러한 플랫폼을 이용하여 총학생회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관리하며 이를 게시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각 소통창구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다음과 같다. 총학생회 페이지는 총학생회에서 일어나는 기록물들을 게시하는 곳이다. 가장 공식적이며, 인터넷이 가능한 장소라면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로 홈페이지에 게시되는 글들의 홍보를 담당한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그 때 그 때 일어나는 활동보고가 올라가는 곳이다. 페이스북이 홍보와 계획의 느낌이라면 인스타그램은 이와 더불어 결과까지 게시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는 학우여러분들의 질문을 받으며 이에 대한 답변을 해드리는 메신저이다.

2018년, 1년 동안 정보통신국은 학우여러분께 다양한 정보를 최대한 홍보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렇기에 페이스북, 카카오톡으로만 운영되던 SNS 창구에 인스타그램을 추가해 폭을 더 넓혔다. 또한, 총학생회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SNS를 사용하지 않는 학우들도 언제나 홈페이지에 들어와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소통창구를 개설했다. 이를 통해 정보통신국은 학우들의 다양한 의견을 다양한 창구를 통해 폭넓게 받아들이며 학우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결론적으로 정보통신국은 학우들이 총학생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원할 때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즉 편리한 방법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만드는 것을 지향하려고 한다. 이에 대해 학우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하는 바이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