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국
기획국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이 있듯이 일의 진행에 있어서 가장 처음을 담당하는 기획국은 매우 중요한 부서라고 할 수 있다. 총학생회가 진행하는 각종 사업 및 행사의 전반적인 사항들에 대해서 결정을 해야 하는 업무특성 상, 기획국은 일을 해나가는 방향성에 많은 영향을 줄 수 있고, 그만큼 결정 사항에 대해 책임이 따를 수밖에 없다. 결정에 대한 막대한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에 일을 할 때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는지가 중요하다.

제 34대 WE로 총학생회 기획국의 일을 대하는 마음가짐은 첫째, 기존에 해오던 일에 대해서는 이전보다 좀 더 짜임새 있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일을 추진할 것이다. 둘째,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할 때는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수용하고 제시하며,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고 과감하게 결단을 내릴 것이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통해 한 곳에 머물러있는 것이 아닌 점차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일 것을 약속드린다.

기획국이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서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 것은 사실이지만 기획국 하나만으로 모든 일이 진행되는 것은 아니다. 기획국뿐만 아니라 제34대 WE로 총학생회는 사무국, 문화국, 홍보국, 대외협력국, 정보통신국, 기록국 총 8개의 국으로 이루어져 있어 서로 협력하며 TF팀을 개설하여 일을 추진한다. 대내적으로 일을 추진할 때 기획국은 TF팀의 기획안에 대한 피드백을 하고, 주요 행사 TF팀의 팀장을 맡기도 하며, 행사와 이벤트에 대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창출해낸다. 대외적으로 기획국은 총학생회 내의 의견을 수렴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하며 기획의 총괄을 담당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축제 기획, 전체집행부수련회, 각종 특별이벤트 등이 있다.

제 34대 WE로 총학생회의 기획국원들은 번뜩이는 아이디어 창출,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창의성,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추진력, 실패했을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 1년 동안 이러한 기획국원들의 모든 능력을 발휘하여 흥미롭고 완성도 높은 행사, 이벤트 등을 기획하여 학우들의 학교생활에 있어 소중한 추억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오뚝이와 같은 마음가짐으로,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비판과 비난을 겸허히 받아들여 나날이 성장해가는 2018 우리들로 하나되어 위로가는 제 34대 WE로 총학생회의 기획국이 될 것을 학우들께 약속드린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