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국
정책국
악법도 법이라는 소크라테스의 절규를 마치 인정하는 듯 어느덧 학생사회는 부당함에 익숙해져 있다. 입시⦁취업 경쟁의 심화, 학문적 가치를 뒤로한 대학사회 등 누구도 문제에 물음표를 던지지 않은 채 정해진 규칙 안에서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달릴 뿐이다. 선두주자만 누릴 수 있는 행복, 더 나아가 그들마저 누리지 못하는 권리들에 대해 제34대 WE로 총학생회는 우리들로 하나 되어 위로 간다는 그 이름의 의미와 함께 과감히 물음표를 던진다.

정책의 사전적 정의는 정치적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꾀하는 방법을 뜻한다. 국민의 이해관계 대립을 조정한다는 정치의 의미를 적용하여 정책국은 학교와 학우들의 이해관계 대립을 조정할 것이다. 하지만 대립을 조정함에 있어 결코 중립적 위치가 아닌 학우들의 편에 설 것이며 어쩌면 학우들이 만족하고 있는 권리에 대해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일도 빈번할 것이다.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의 복지, 정책 수준은 부족함이 많다. 다른 학교 학우들과 달리 본교 학우들이 생소해하는 학점이월제도, 휴학생계절학기이수를 시발점으로 정책국은 외국인 학생의 기숙사, 수강신청문제 등 여러 과제를 풀어나갈 것이다. 더 나아가 변화하는 학생사회에 발맞춰 학생들이 무엇을 원할지 끊임없이 생각하며 요구에 걸맞은 정책을 제시할 것이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제34대 WE로 총학생회 정책국은 학우들의 불편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과 함께 학우들이 당연히 누려야 할 복지와 권리의 보장을 첫 번째 목표로 삼을 것이다. 더 나아가 부당하지만 인식하지 못했던 울타리들을 제거하는 것에 힘쓸 것이다. 정책국은 학우들의 대학생활에 꽃이 만개할 수 있도록 가장 기본적인 곳에서, 가장 신중하게 시작해 나갈 것이다.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