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지사항
 총학소식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교내 안전사고에 대한 입장표명
작성자 제34대 WE로 조회수 139 날짜 2018-04-24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총학생회장입니다.

우리 대학 총학생회는 출마 당시 약속드린 19가지 공약과 더불어 총학생회의 본분을 지키기 위해 늘 노력할 것입니다.
 

  금일 오후, 어의관 505호에서 천장이 무너져, 당시 수업을 듣던 학우 앞으로 벽돌이 떨어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학기 초부터 진행된 어의관 공사는 내진보강공사로, 금일 사고는 내부 벽체를 쌓는 중 인부의 실수로 인해 벽돌 두 개가 떨어져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총학생회장은 진상조사를 요구하였고, 이에 시공사는 사고로 인해 심신의 치료가 필요한 학생들은 병원 진단서를 가져올 경우 시공사 측에서 직접 보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본 사고는 학생의 학습권을 침해했을 뿐만 아니라, 자칫 큰 인명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다는 점에서 학교 본부의 안전불감증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대학 본부 측에 총학생회장은 본 사고로 인해 수업시간을 침해한 부분에 대한 학습권을 보상할 것, 학생들이 수업중이거나 머무를 것으로 예상되는 시간에 공사를 진행하지 않을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또한, 같은 시각에 중앙도서관 별관 2층 열람실에서 천정을 이루고 있는 텍스가 부서져 떨어졌습니다. 총학생회장의 진상 요구에 대학 본부는 방수층이 오래되어 찢어진 상태였고 전날 비가 많이 와 텍스가 젖어 떨어지게 되었다며 문제가 있는 방수층과 텍스를 보수할 것임을 밝혔습니다. 이에 총학생회장은 교내 전반적인 안전 점검을 시행하고 시설과 총괄팀은 그 결과를 공개할 것, 대학본부는 방지 대책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안전을 보장받을 권리’를 보장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어의관 공사가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번 사고는 큰 인명피해로 이어지지 않아 다행이지만, 앞으로도 공사가 지속될 경우 사고가 다시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총학생회는 이러한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교내 안전점검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오는 26일(목) 열릴 재정운영위원회에서도 같은 취지의 의견을 주장할 것입니다. 이외에도 학우들의 안전권이 더 이상 침해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교내 안전 문제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립니다.

 

 

 

 

 

목록
서울특별시 노원구 공릉동 232 종합스타디움 운동장 동아리실 8번방 Tel : 02-970-7011 E-mail: 34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