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보고
활동내용
활동보고 게시글 확인
제목 교무처 간담회 보고 날짜 2026-05-01 조회수 113
작성자 제42대 STeady
첨부파일

[교무처 간담회 보고]

안녕하세요. 제42대 STeady 총학생회입니다.

 

성적평가비율 완화 및 취득학점포기제도, AI 관련 교무처 간담회 보고드립니다.

STeady 총학생회는 취득학점포기제도와 교내 AI 지원을 공약으로 제시하고, 성적평가비율 완화에 대해서도 대학 본부와 지속적으로 소통해왔습니다.

 

교무처 간담회 주요 내용
1. 취득학점포기제도
- 성적 인플레이션 우려 및 교육부 평가 리스크 고려하여, 도입 여부에 대해 재검토

 

2. 성적평가 비율 완화
- 기존 세부 등급 비율(A+, A0, B+, B0) 유지
- A계열(A+, A0) 30%, B계열(B+, B0) 70% 범위 내에서 통합하여 부여
- 최대허용평점평균 평가 방식 삭제
ex) 최대 A+ 30% / B+ 70% 부여 가능

 

*1학기 중 도입 예정에 있으며, 변동 사항 발생 시 공지 예정

 

3. 교내 AI 지원
- 클로드, CodeX 등 학생 실사용 조사 후 강의 개설 및 지원 진행 예정

 

취득학점포기제도와 교내 AI 지원 역시, 시행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무처와 소통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총학생회 소통 채널을 찾아주세요.

이메일: seoultech.council@seoultech.ac.kr
인스타그램: @seoultech_42
홈페이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총학생회 홈페이지

경험 위에 쌓는, 다음 한 걸음 제42대 STeady 총학생회

목록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제1학생회관(37호관) 226호 Mail: seoultech.council@seoultech.ac.kr Tel : 02-970-7012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