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소통 자주묻는질문
Q
Q : 홍보국에선 어떤일을 하나요?
A

A : 총학생회 공약 이행, 활동보고 카드 뉴스, 컨텐츠 사업, 이벤트 사업, 어의대동제 등 총학생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행사를 학우분들에게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예시로는 월별 활동보고 등의 카드뉴스부터 어의대동제 컨텐츠 포스터까지 다양한 업무를 진행합니다.

Q
Q : 자치회비는 어떻게 내나요?
A

A : 자치회비는 매학기 등록금 납부기간에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고지서에 기재된 등록금에 11,000원을 추가한 금액을 입금하면 자동으로 자치회비 납부처리가 됩니다. 세부사항은 등록금 고지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등록금 납부기간에 기재된 학생처나 총학생회 번호(02-970-7011)로 연락주시면 자세한 설명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등록금 납부기간에 자치회비를 납부하지 못한 학우들을 위해 추가로 2차 납부를 받고있습니다. 공지사항에 게시된 총학생회 계좌로 직접 계좌이체를 받고 있습니다. 이는 총학생회 SNS계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Q : 총학생회 결산안은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A : 1. 총학생회 홈페이지(http://gwack2.seoultech.ac.kr/) > 회의록/자료집 > 예산안/결산안

2. 총학생회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위의 경로를 통해서 결산안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Q : 정보통신국은 어떤 일을 하나요?
A

A : 정보통신국은 총학생회 주관 행사에 대한 안내는 물론, 학우 여러분의 학교 생활과 직결되는 여러 사항에 대한 논의 결과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생활에 발생하는 여러 건의, 민원, 궁금증 등에 대해 답해드리고 있습니다.

Q
Q : 총학생회는 어떻게 들어갈 수 있나요?
A

A : 총학생회는 기본적으로 당선 직후인 12월-1월에 재학생을 대상으로 1차 모집을, 3월에 신입생을 대상으로 2차 모집을 합니다.

이 외에 인원 결원이 발생하는 등의 경우 수시 모집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가입을 희망하시는 경우, 총학생회 공식 SNS에 업로드될 모집 공고를 잘 확인하시어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Q : 총학생회 공약사항 중 기획국은 어떤 부분에 기여하나요?
A

A : 우선 공약사항은 총학생회 일원 모두가 함께 기여하고 있으며 기획국은 주로

어의대동제 및 어의체전에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Q
Q : 기획국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A

A : 기획국은 총학생회에서 주최하는 각종 행사 및 사업을 기획하며 대표적으로는

어의대동제가 있습니다.

Q
Q : 총학생회에 건의/상시사업을 위해 총학생회실에 방문하고 싶은데 총학생회실은 어디에 위치하고 있나요?
A

A : 총학생회실은 제1학생회관 (37번 건물) 226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Q
Q : 등록금 납부 기간에 자치회비를 납부하지 않았다면, 추가로 납부할 수 있나요?
A

A : 정규 등록 기간 이후, 자치회비 추가 납부 기간이 설정되어 납부 방법에 대한 공지가 이루어집니다. 이 기간에 맞춰 자치회비 납부를 진행하면 됩니다.

Q
Q : 자치회비는 왜 내야하나요?
A

A : 우선 자치회비는 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동아리연합회, 교지편집위원회가 운

영되는 데에 쓰이며 전체학생대표자대회를 통해 각각 자치기구 예산으로 엄정하게

인준되며 결산내역은 철저한 보고를 원칙으로 한다는 점을 알려드리며, 자치회비란

자치기구의 존속 및 사업 추진을 위해 자발적으로 납부하는 비용입니다. 이는 우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우 여러분의 권리증진과 학교생활 만족도를 증진시키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1 2  
검색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제1학생회관(37호관) 226호 Tel: 02-970-7010~12 Mail: 36th.seoultech.@gmail.com
copyright ©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